연세스마트소개
임플란트
스마트치아교정
자연치아클리닉
턱관절
심미치료
상담&커뮤니티
  1. LOGIN
  2. JOIN
연세스마트소개
임플란트
스마트치아교정
자연치아클리닉
턱관절
심미치료
상담&커뮤니티
닫기
연세스마트소개
임플란트
스마트치아교정
자연치아클리닉
턱관절
심미치료
상담&커뮤니티
닫기
메탈교정

금속으로 된 메탈 브라켓을 이용한 교정 장치는 가장 널리 알려 지고 사용 되어 오는 장치로 교정 치료의 정밀도와 효율성에 있어서 가장 우수하고 비용도 저렴한 장치입니다. 단, 금속 재질로 제작되어 심미적이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레진교정

메탈 교정과 마찬가지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장치입니다. 정밀도와 효율성에서도 메탈 교정과 비슷하게 우수한 편입니다. 메탈 교정의 단점인 심미성에 있어서의 개선이 이루어진 제품이지만 레진 교정도 커피나 녹차 등에 의해 변색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세라믹교정

레진 교정의 단점을 더욱 보완한 브라켓입니다. 장치의 정밀도와 효율성에 있어서도 인정받고 있으며, 변색이 없다는 점에서 보다 심미적입니다. 이러한 세라믹 교정의 단점으로는 비교적 고가의 브라켓이라는 점과 브라켓의 크기가 메탈이나 레진 교정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클리피씨교정

흔히 자가 결찰 교정이라고 불리는 교정 브라켓 중의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교정 치료 시 가장 이상적인 것은 '약한 힘을 지속적으로 주는 것'입니다. 클리피씨는 이러한 부분에서 강점이 있으며 타 교정 장치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치료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다른 교정에 비해서 고가의 브라켓이므로 교정 치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과 브라켓의 크기가 세라믹 교정에 비해서 조금 더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설측교정

외부에 노출되는 브라켓을 치아의 안쪽 면에 붙이는 교정 치료법입니다. 설측 교정의 장점으로는 브라켓과 와이어 등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아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주로 연예인,스튜어디스,영업사원 등 교정 장치의 노출 없이 교정 치료를 받고자 하는 직업군에서 주로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설측 교정의 단점은 초기에 음식을 먹거나, 말을 할 때 발음이 불편하다는 점이 있으며, 설측 교정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교정 의사가 흔치 않기 때문에 치료 비용이 고가라는 점입니다.

투명교정

투명한 얇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든 장치를 환자 스스로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정 장치입니다. 다른 교정에 비해서 치아 위생 관리가 쉽고 장치에 의해서 입술이나 뺨 안쪽 면이 찔리거나 불편함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투명 교정 장치는 치아 이동의 한계가 있어서 심한 부정 교합에는 사용될 수 없습니다.

콤비교정

콤비 교정은 흔히 웃거나 할 때에 잘 보이는 윗니는 심미적인 브라켓 (세라믹, 클리피시, 설측 교정)으로 하고 잘 보이지 않는 아랫니의 경우에는 메탈 브라켓을 사용하여 기능상의 장점과 심미적인 장점을 활용하는 복합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하악에 저렴한 메탈 브라켓이 사용 교정 치료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